나를 키워주는 대학!! 내가 바로 그 주인공!!! 미래가 있는 동신대학교 물리치료학과 Department of Physical Therapy
학과소개학과안내

학과안내

미래가 있는 동신대학교
물리치료학과

손상된 기능을 회복시키거나 장애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평가, 치료, 교육하는 의학의 한 전문영역

동신대학교 물리치료학과는?

물리치료학은 질병, 사고 혹은 선천적인 질환 등으로 일시적이거나 영구적인 장애를 갖게 된 사람들에게 운동치료나 물리적인 요소들(물, 광선, 전기, 열 등)을 이용하여 손상된 기능을 회복시키거나, 장애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평가, 치료, 교육하는 의학의 한 전문영역입니다.
최근에는 다양한 잠재적 신체장애를 예방하기 위한 교육도 물리치료학의 영역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물리치료학을 전공한 후 국가고시를 거쳐 물리치료사가 된 후에는 다양한 시설에서 다양한 연령층의 환자들을 치료하게 됩니다. 물리치료사는 허리나 목의 통증과 같은 정형외과적 문제를 가진 환자는 물론 중풍이나 척수손상 등으로 인하여 상실된 보행이나
기타 일상생활에 필요한 기능들을 다시 배우도록 돕는 일을 합니다.

즉, 현대 의료시스템 내에서 물리치료사란 일상생활 동작의 수행을 위해 필수적인 신체 움직임의 장애를 유발하는 근골격계 또는 신경계 질환을 가진 환자들을 평가하고 치료하는 전문 보건의료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동신대학교 물리치료학과는 광주·전남 최초 4년제 대학교로 1998년에 신설되어 호남 최고의 물리치료인을 양성하는 교육기관입니다.
2019년 2월까지 18회 졸업생을 배출하였고, 고령화 사회와 복지국가로 갈수록 유망한 학과입니다.

동신대학교 물리치료학과는 학부제와는 달리 입학할 때부터 소속학과가 결정되며, 입학정원은 70명입니다.

동신대학교 물리치료학과는 빠른 시간에 석, 박사 과정을 개설하여 지역 물리치료사 선생님들의 높은 학구열에 부응하여 국제적 수준의 강의로 하루가 다르게 발전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국가고시 합격률

우리 물리치료학과는 물리치료사 국가고시에서 최근 5년간 합격률(2014년 전국평균 : 88.6%, 동신대학교 : 95.3%, 2015년 전국평균 : 90.0%, 동신대학교 : 100%, 2016년 전국평균 : 84.9%, 동신대학교 : 83.9% 2017년 전국평균 : 90.6%, 동신대학교 : 94.9%, 2018년 전국평균 : 89.4%, 동신대학교 : 97.1% - 출처 :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을 보이며, 전공 수업뿐만 아니라 물리치료사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인성 교육에까지 최선을 다해 국내를 넘어 세계로 웅비하는 학과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